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존 맥스웨의 태도 - 존 맥스웰

by 아임야쿠 2017. 9. 2.
반응형

존 맥스웰의 태도

존 맥스웰




이론적 토대와 저자 개인의 경험에서 나오는 수많은 조언들이 책속에 가득하다.
전문가 자료의 인용은 주석이 너무 많아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 정도다.
그 수많은 문장들에 머리가 어지러울 정도지만 결국 작가의 주장은 한가지인 것으로 보인다.
결국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은 내 자신뿐이다.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내 입맛에 맞게 조정할 수는 없지만, 내안에서 일어나는 '반응'은 조절할 수 있다. 그것이 인생이다.
그렇게 일어나는 사건과 그 사건에 대한 반응을 인생이라고 표현한다.

"불가능이란 스스로 세상을 변화시킬 힘을 찾기보다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소극적으로 살아가려는 나약한 사람들에게 붙여진 말이다. 불가능은 사실이 아니며 단지 하나의 견해일 뿐이다. 불가능은 그럴 수밖에 없다는 선언이 아니다. 그럼에도 해낼 수 있다는 용기요, 신념이다. 불가능은 잠재적이며 일시적인 것으로 불가능이란 사실 존재하지 않는다"

- p.72


"우리가 내일레 대해 알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내일이 오늘과 다를 것이라는 사실뿐이다"

- p.111


"한 번도 가져보지 못한 것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하라. 그것은 바로 당신이 변화해야 하는 이유이다"

- p.112


"만약 당신이 그것에 대해서 무언가 할 수 있다면 문제이나 당신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그것은 문제가 아니라 곤경이다. 곤경은 해결할 수 없다. 그것은 다만 적절히 다루고 인내해야 할 무엇이다"

- p.133


"모든 문제에는 당신이 알든 모르든 이미 해결책이 존재한다"

- p.143


"나는 정신과 의사로서 지난 20년 동안 최소한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직업과 관련된 상담 활동을 해왔다. 거의 모든 사람이 지닌 한 가지 공통점은 자신의 가치를 너무 낮게 평가한다는 것이다"

- p.160


"당신의 삶이 종착역에 다다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오로지 당신의 삶이 아직 시작되지 않은 것을 두려워하라"

- p.164


"너무나 많은 사람이 소위 '죽은 경험'을 하고 있다. 그들은 인생이라는 경기에서 실패가 두려워 줄곧 번트만 대는 야구선수와 같다. 맘껏 스윙을 휘둘러보지 못하므로 홈런의 짜릿함도 알지 못한다. 우승을 거머쥐려는 꿈은 아예 꾸지도 않는다"

- p.180


"넘어진 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닐 수 있다. 그러나 일어서지 않은 것은 당신의 잘못이다"

- p.182


"당신의 목표 가운데 65퍼센트를 달성한 사람은 삶의 기술을 통달한 사람이다"

- p.186



반응형

댓글